아이맘 심리삼담센터

로그인을 해주세요.

문의전화 : 062-714-3310

아이맘의 약속



아이맘의 3가지 아이맘의 약속

아이맘은 정부가 지원하는 2020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으로 선정되어 창업한 회사입니다.
아이맘이 정부의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지원하면서 약속한 아이맘의 약속은 3가지입니다.

대학강사 및 박사급 전문가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아이맘은 일자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강사(겸임교수, 시간강사, 외래교수, 등)가
자신의 전문적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이맘의 겸임교수
아이맘에서 겸임교수는 임상‧상담‧특수교육 분야의 현장 전문가이면서 대학에서 강의하는 교수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겸임교수는 박사학위 및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장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대학에서 현장경험을 기초로 강의합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겸임교수는 학문적 연구와 현장 전문가로서 능력을 갖춘 최고의 전문가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맘은 학문적 연구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겸임교수와 박사급 전문가들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이맘에서 일하는 전문가의 최소기준은 대학원을 졸업한 전문가입니다.

지역사회서비스 대상 아동들에 최고 수준의 심리교육서비스 제공

심리적 문제나 심리장애를 경험하는 아동들, 학습문제나 학습장애를 경험하는 아동들은 학교적응과 학교학습에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아동들이 경험하는 심리적 문제를 치유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실현하도록 최고 수준의 심리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정보부족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지역사회서비스 대상 아동들이 양질의 심리교육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맘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 참여하여 다수의 지역사회서비스 대상 아동들에 최고 수준의 심리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동과 치료자가 행복한 심리교육서비스 제공

아이맘은 문제/증상 중심의 치료적 접근에서 벗어나 개인의 장점/능력을 살리는 즐거운 치료법을 추구합니다.
긍정의 심리학과 행동주의에 기반하는 즐거운 치료방법으로 아이와 치료자가 모두 행복한 치료를 합니다.

이러한 행복한 치료법은 단기적 치료 효과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심리 행동적 문제의 예방과 삶의 질 향상에 효과적입니다.